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월요일,
월요일은 제 블로그의
지난 한 주 동안의 변화를 엿보는
[블로그 차트] 게시 날입니다.

지난 주 월요일 블로그 차트에선 더디지만 계속 유효키워드와 전체 키워드 수가 상승하는 기록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게시글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포스팅하였더니, 보람도 있더라구요ㅎㅎ

지난 주 블로그차트 기록
지난 주 블로그차트 기록




그럼 지난 주 화요일~일요일까지의
결과를 보여주는
이번 주 블로그 차트 기록은 어떨까요?



오늘 블로그 차트 기록
오늘 블로그 차트 기록


짜잔~

먼저 블로그 순위는 증가하였어요!

214,796위 -> 197,324위

하지만 아직도 10만위 안에도 들어가지 못했네요 ^^;

블로그 두달째 접어드는 순간이라
조급할 필요는 없지만 빨리 결과를 바라는 마음은 어쩔 수 없나봐요 ㅎㅎ


하지만 순위가 올라갔다고
마냥 좋아할 수는 없었습니다.

유효키워드 수가

38개 -> 36개

하락했기 때문이에요 ㅠㅠ

방문자 수보다 유효키워드 수 늘려가는게
제 목표였기에 이건 정말 힘빠지네요;;

어쩐지 순탄하더니만..
계속 새로운 포스팅은 올라올태니
제 글이 도태되는 순간이 오는 것도
당연하긴 하지만요..

아참
그리고 게시글이 증가함에 따라
전체 키워드 수는 계속
증가하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ㅎㅎ

95개 -> 112개

드디어 100개 넘었어요 !


사실 지난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한 가지 저만의 실험을 해보았는데요

원래 하던 포스팅대신 실검이나
시간별 이슈 글을 하나씩 올려보았거든요

이렇게 빠르게 글을 여러개 쓰는게
방문자 유입에 도움이 되는걸까?
되니까 다른 블로거분들도 실검 뜨자마자
그렇게 글을 빠르게 작성하시나?
생각하고 저도 써보았답니다.

하지만 결과는 양질의 포스팅이 감소하면서
이렇게 유효 키워드 수가 하락하는 일만 생긴듯해요..


“그래서 제가 느낀것은 요행을 바라지말고
계속 좋은 컨탠츠를 쌓아가자 입니다.”



그리고 이건 소소한 변화인데요!

처음에는 직접유입이나 다음유입 밖에 없었지만
이제는 다음 네이버 줌 구글 빙 페이스북 트위터 이런데서 방문 유입이 골고루 생겨났다는거에요!!

내가 아이디도 없는 sns에서도 방문자가 생기다니 너무 신기하네요 ㅎㅎㅎ

아 그리고 이건
여러분들께 여쭤보고 싶은건데요!


유효키워드 수는 늘어나는데 유입경로를 보면
최근에 올린 글에 대한 검색어로만 들어오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분명 이전에 쓸 때는 많이 들어오셨던 게시글들이좀 지나면 안들어오고 최근에 작성하는 글에 대해서만 유입이 있다보니
계속 방문자 수가 그대로인;;

원인을 알고 싶네용.. 혹 알고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