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얼마전에 해먹은 오코노미야끼 만드는법을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김치전 만드는 것만큼 간단하고 넘 맛있어서 저희는 요즘처럼 비내리면 자주 해먹는데요~ㅎㅎ

준비물부터 챙겨볼까요?


부침가루
튀김가루
가쓰오부시
양배추

오징어,베이컨등 넣고싶은재료
돈까스소스
마요네즈


보통 집에 구비되어있는 재료가 많아서 가쓰오부시정도만 준비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 그럼 만드는 방법입니다.

1. 재료들을 손질한다.

양배추는 더 깨끗이 씻어주어야 한다고해요.

양배추안 겹겹이 벌레도 많이 들어가고 그래서 농약도 많이 친다나?

따라서 저희는 항상 양배추는 이렇게 손질하고 볼에 물이랑 담아 식초 조금 넣어서 깨끗하게 해줘요.

사용하기전에 물에 씻고 사용하면 된답니다^^

도 조금 들어가면 맛있을거 같아서 한단 썰어주고 오징어랑 베이컨도 넣어줬어요 ㅎㅎ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시고 볼에 넣어주세요

 

 

2.  반죽을 만든다 -

볼에 양배추까지 준비된 재료를 넣고 부침가루 튀김가루 그리고 적당한 물을 넣어주시고 섞어주세요 비율은 부침가루1 튀김가루1 비율로 넣었어요 가루는 재료에 따라서 추가해주세요 ^^

이제 팬에 기름두르고 전부치듯이 속까지 잘 익게 부쳐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두툼하게 먹는걸 좋아해서 중약불로 오랫동안 부쳤어요

 

 

3. 양념  - 지금까지 과정대로 하면 부침개랑 차이없을거에요 하지만 이 단계에서 오코노미야끼로 변신하는데요 돈까스 소스를 부침위에 펴발라주세요 넉넉히 발라주시는게 맛나요
저희는 수저로 펴발라줬어요 

그리고 아래 사진에 보이는 가쓰오부시를 듬뿍 올려주세요 

끝으로 마요네즈를 이쁘게 뿌려주면 완성~^^

 

 

어떤가요 맛나보이죠? 파슬리가루도 톡톡 뿌려보았어요. 

이렇게 초간단 오코노미야끼가 완성되었습니다. 

 

이마트에 들려서 가평잣막걸리도 사서 먹어봤는데 이거 완전 취향저격이였어요 ㅋㅋ 마지막에 입안에서 맴도는 잣향이 되게 고소하고 좋더라구요 ㅎㅎㅎ

이러게 저희는 비오는 날 밤 맛있게 오코노미야끼 3판을 먹었답니다 ㅋㅋ

조금 남아서 다음날 전자레인지에 돌려먹었는데 담날까지 맛있었어요 ㅠ 또 먹고싶네요 ㅋㅋ 

이렇게 오늘은 집에서 간단히 오코노미야끼 만드는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