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

살을 조금 빼야겠다는 결심을 세우고 처음으로 운동을 하고왔습니다.

사실, 운동이라고 말하기도 좀 그런정도이지만..ㅎㅎㅎ

조금씩 늘려가야겠어요!

 

저는 아주 조금 빠르게 걷기 38분을 하고 왔는데요,

장소 = 광교호수공원

광교호수공원은 한 바퀴 3km 정도 됩니다.

조금 빨리 걸으면 25~30분 정도, 꾸러기랑 얘기하면서 걸으면 한 바퀴에 50분 정도 걸리는 거리입니다.

 

애플워치만 차고나가 애플워치로 운동기록을 캡쳐해보았는데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오전 9:38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제 하루 목표 칼로리는 540칼로리인데요~ 자택근무를 하다보니 하루에 540 소모하기도 쉽지 않더라구요 ㅠ

애플워치는 기본적으로 하루에 12번 일어날 것과 최소 운동 30분을 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운동을 마치고 집앞 엘리베이터에 들어오니 자동으로 이렇게 알림이 옵니다.

운동이 끝났나요? 하구요

활동을 감지해 자동으로 운동을 기록해주기도 하고,

이렇게 활동이 없으면 자동으로 운동기록을 종료해주기도 합니다.

 

그럼 제 운동기록을 살펴볼까요?

 

 

먼저 운동한 시간은 38분 29초.

총 3.5키로를 걸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소모한 총 칼로리는 283칼로리.

평균 심박수는 106bpm이네요 

평상시 저는 64~75bpm 사이의 심박수를 유지하고 있는데, 힘들지 않을 정도의 걷기만해도 심박수가 올라가네요

 

 

이렇게 해서 오전에 하루 30분 운동하기 목표를 초과 달성했습니다^^;

아침형 인간이라고 칭찬도 받았어요 흐흐

 

 

이렇게 아침에 공원가서 걷다오니 상쾌하고 즐거웠습니다

다이어트 첫날은 역시 뿌듯함으로 시작하는군요

오랜만에 느껴보는 상쾌한 아침 좋더라구요^^

 

여러분들도 맑은 날씨의 주말 하루 건강하게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